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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베트남 국영기업과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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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전국 20여곳에서 한국 상품 판매
한류 제품 중심으로 상품 공급할 예정

NS홈쇼핑, 베트남 국영기업과 MOU 체결 조성호 NS홈쇼핑 전략마케팅부문장(좌)과 VTC Digicom의 Chu Tien Dat 회장(우)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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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NS홈쇼핑이 국내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NS홈쇼핑은 베트남 국영방송국 VTC 디지콤(Digicom)과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 상품의 베트남 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앞서 6월에 참가한 '2016 베트남 국제유통산업전'에서 NS홈쇼핑이 선보인 한국 상품에 높은 관심을 보인 현지 관계자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VTC Digicom은 베트남 전국 20여곳에서 50개 이상의 채널을 방송하는 베트남 최대 IPTV 사업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한국 상품의 베트남 판매를 통해 양국 경제발전과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이에 NS홈쇼핑은 한국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여 VTC Digicom에 공급하고, VTC Digicom은 베트남 내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NS홈쇼핑은 한류와 함께 인기몰이 중인 식품, 화장품은 물론 주방용품과 가전 등 다양한 한국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조성호 NS홈쇼핑 전략마케팅부문장은 "국내 우수상품의 해외판로 개척은 고객과 협력사의 신뢰에 보답하는 방법"이라며 "NS홈쇼핑과 함께 성장한 한국 기업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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