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부터 1박2일동안 경기 일산연수원에서 고객 자녀 40여명을 대상으로 '골드 앤 와이즈(GOLD&WISE)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라이빗뱅킹(PB) 고객의 자녀들에게 커리어 및 취업 관련 실질적인 코칭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취업이 어려운 최근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부터 운영했으며, 올해는 실습과 컨설팅 위주로 준비했다.
국내 최대 취업 포털인 인쿠르트와 제휴해 각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 마인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입사 지원서 작성법, 면접 대응전략, 이미지 메이킹 비법 등을 전했다.
또 개인별 희망직무를 중심으로 현직 인사 담당자와의 1대1 입사서류 컨설팅과 면접실습을 통한 VOD 피드백 제공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했다.
KB국민은행은 패밀리 특화서비스로 지난 4월 ‘스페인 여류화가 에바알머슨 초청 어린이 도예교실’, 6월 ‘자기주도 학습법·입시컨설팅’, 7월 ‘스윗소로우 콘서트’를 실시하며 자산관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현재는 물론 미래까지도 함께 할 수 있는 은행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