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하이투자증권(사장 주익수)은 투자한 자산에서 손실이 발생한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본사 담당 컨설턴트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투자자산을 진단하고 회복방안에 대해 컨설팅하는 ‘고객 캐어(Care)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객 Care 서비스’는 주식이나 펀드?신탁?랩어카운트 등 금융상품을 거래하다가 손실이 발생한 하이투자증권 자사 및 타사 고객이 영업점에 상담을 신청하면, 해당 금융상품에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본사 담당 컨설턴트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투자자산 진단 및 손실 회복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서비스며 필요시 세무 관련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저금리 상황이 계속되면서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보호 차원에서 본 서비스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실제 주요 증권사들도 이러한 시장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자산 관리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대희 하이투자증권 상품개발팀 차장은 “금융상품 분야에 오랜 경험이 있는 전문 컨설턴트와 영업점의 담당 직원 간의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고객 캐어 서비스가 손실고객의 투자수익률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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