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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 中 항저우 관광홍보나선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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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공사 中 항저우 관광홍보나선 이유? 경기관광공사는 16일 중국 항저우에서 경기도 관광설명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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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가 중국 항저우 시민 900만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관광홍보에 나섰다.

경기관광공사는 16일 항저우를 방문해 중산국제여행사, 항주해외여행사, 절강성CITS 등 현지 주요 여행사와 함께 G20 휴가 경기도 유치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고 17일 밝혔다. 항저우는 G20 정상회담이 오는 9월 4~5일 열리는 곳이다. 이에 따라 항저우시는 시내 공장가동을 중지하고 9월 1~7일을 집단휴가기간으로 정했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항저우 시민이 선호할 만한 용인 에버랜드의 판다월드 및 뮤직가든, 가평 쁘띠프랑스, 포천 허브아일랜드 동화펜션,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고양 원마운트, 용인 한국민속촌 등을 집중 홍보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G20 휴가기간 중 항주에서 2000여 명이 한국을 방문, 그 중 800여명이 경기도 에버랜드, 쁘띠프랑스, 캠프그리브스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인이 경기도에서 가장 많이 찾는 에버랜드와 드라마 별그대 촬영지로 잘 알려진 쁘띠프랑스 등 도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항저우 시민들에게 환영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경기도 30여개 주요 관광지 정보 및 할인내용이 담겨있는 관광 할인쿠폰북도 제공한다.


아울러 182만 팔로어를 보유한 경기관광공사 공식 웨이보(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경기관광 캠페인을 홍보한다.


경기관광공사는 추석 연휴(9월15~17일)와 국경절(10월1~7일) 중화권 황금연휴 특수를 적극 활용해 중국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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