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혼술족·혼밥족 겨냥…맞춤 상품개발 목표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연일 30도가 넘는 폭염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을 맞아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 먹거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14일까지 심야시간대(밤 10시부터 오전 4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4% 올랐다.
특히 늦은 시간 출출한 배를 달래줄 야식거리의 매출이 두드러졌다. 이 시간대 냉장식품 매출이 47.0% 증가한 가운데 도시락 등 푸드류와 냉동식품은 각각 37.1%, 18.0% 올랐다. 맥주는 13.1% 증가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한 여름 밤 야식 파티' 주제로 야식 대전을 마련하고 이달 말까지 롯데카드로 구매시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상품은 '더커진한마리훈제치킨', '순살&미니족발', '숯불매콤닭발' 등 늦은 시간 야식으로 즐겨 찾는 냉장 베스트 메뉴 7종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최근 혼술족, 혼밥족 증가 추세에 발맞춰 안주와 반찬을 겸할 수 있는 1인가구 상품 브랜드 '싱글싱글'을 론칭한 바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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