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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형 스트리트상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일대 명소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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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용수 기자]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거리를 거닐며 쇼핑과 문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몰이 인기다. 스트리트몰이란 ‘스트리트(Street)’에 ‘몰링(Malling)’을 가미한 상업시설이다. 거리를 거닐며 쇼핑은 물론 문화, 놀이, 먹거리, 휴식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강점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스트리트몰은 젊은이들의 데이트 공간으로 선호도가 높다.”며 “과거 획일적인 쇼핑과 요식업의 상권을 벗어나 저마다의 특색을 갖춘 상가들이 늘어나면서,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하나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변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GS건설이 직접 시공 및 운영하는 ‘더테라스가든’은 이러한 젊은층 소비패턴을 잘 반영한 대표적인 상가다. 더테라스가든은 연면적은 약 4,894평에 달하는 넓은 규모로 길을 따라 길게 늘어선 스트리트컨셉의 상가로 지상1층부터 4층으로 구성됐다.


더테라스가든은 가장 트렌디한 외식 및 쇼핑 브랜드들이 밀집해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더테라스가든에 입점된 F&B 매장은 계절밥상, 스타벅스, 곤트란쉐리에, 닥터로빈, 팬아시아, 미스터시래기, 이자와, 빌라 드 스파이시, 스시노백쉐프, 커피식스, 소복, 크리미몰랑, 프렌치메이드, 생면공장, 소소, 레이디엠, 달송 등이 입점돼 있다. 여기에 대표 헤어샵 브랜드 준오헤어와 함께 건강식품(참다한 홍삼), 의류(베베드피노, 라임클래식, 쭈블리), 네일샵(네일패리스), 화장품(더프트앤도프트), 아동편집샵(미니부띠끄), 병원(자이삼성치과, 포에버의원), EMS트레이닝(JUST20) 이미지컨설팅(김지윤이미지컨설팅), 플라워샵(소호앤노호) 등 30여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인테리어 공사 중인 옥스 스모크앤그릴, 스파실론 등도 오픈 준비 중이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고급 F&B 브랜드들로부터 철저히 기획된 MD 플랜(업종 구성과 배치), 독특한 건축설계 및 외관, 100% 임대운영의 안정성이라는 더테라스가든의 가치가 인정받고 있다.”며 “또 플리마켓, 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는 문화행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더테라스가든을 만들어 원도심 상가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테마형 스트리트상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일대 명소로 '부상' 더테라스가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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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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