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상가는 진화중"..몰링족 타깃, 쇼핑, 여가 생활 한곳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상가는 진화중"..몰링족 타깃, 쇼핑, 여가 생활 한곳서 더테라스가든
AD


체류형 스트리트 상가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원스톱으로 쇼핑에서부터 외식, 공연관람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 여름이나 겨울 궂은 날씨 속에서 더욱 인기가 많다. 하루 종일 쇼핑몰 내부에 머무는 ‘몰링족’이 급증하면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체류형 스트리트 상가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테라스 등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외식,패션,뷰티&라이프 등 다양한 MD(매장구성)가 많은 것도 특색이다”며 “뿐만 아니라 일대 상권 확장, 편의시설 확충, 유동인구 증가와 같은 변화를 동반해 지역 경제 성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편”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GS건설이 직접 시공 및 운영하는 ‘더테라스가든’은 이러한 몰링족 소비패턴을 잘 반영한 대표적인 상가다. 더테라스가든은 연면적은 약 4,894평에 달하는 넓은 규모로 길을 따라 길게 늘어선 스트리트컨셉의 상가로 지상1층부터 4층으로 구성됐다.


더테라스가든은 가장 트렌디한 외식 및 쇼핑 브랜드들이 밀집해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더테라스가든에 입점된 F&B 매장은 계절밥상, 스타벅스, 곤트란쉐리에, 닥터로빈, 팬아시아, 미스터시래기, 이자와, 빌라 드 스파이시, 스시노백쉐프, 커피식스, 소복, 크리미몰랑, 프렌치메이드, 생면공장, 소소 등이 입점돼 있다. 여기에 대표 헤어샵 브랜드 준오헤어와 함께 건강식품(참다한 홍삼), 의류(베베드피노, 라임클래식, 쭈블리), 네일샵(네일패리스), 화장품(더프트앤도프트), 아동편집샵(미니부띠끄), 병원(자이삼성치과, 포에버의원), EMS트레이닝(JUST20) 이미지컨설팅(김지윤이미지컨설팅) 등 30여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인테리어 공사 중인 옥스 스모크앤그릴(7월말 예정), 달송(7월말 예정), 레이디엠케이크(8월중 예정), 스파실론(8월초 예정), 소호앤노호(8월초 예정) 등도 오픈 준비 중이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고급 F&B 브랜드들로부터 철저히 기획된 MD 플랜(업종 구성과 배치), 독특한 건축설계 및 외관, 100% 임대운영의 안정성이라는 더테라스가든의 가치가 인정받고 있다"며 “또 플리마켓, 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는 문화행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더테라스가든을 만들어 원도심 상가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