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대외협력 확대"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11일 ㈜타이탄플랫폼과 콘텐츠분야 협력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역 내에서 개최하는 각종 문화·스포츠행사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주)타이탄플랫폼의 콘텐츠 오픈마켓인 '윈벤션' 채널을 통해 국내외에 홍보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 9월 25일 구례에서 개최하는 국제 철인3종경기 '아이언맨 70.3 구례 코리아' 대회의 공식 콘텐츠 파트너로서 ㈜타이탄플랫폼은 공식 후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서기동 군수는 “혁신적인 IT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구례의 다양한 문화와 스포츠 콘텐츠가 국내·외에 홍보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타이탄플랫폼과의 상호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탄플랫폼(titanplatform.net)은 2011년 설립된 IT기업으로, 디지털콘텐츠의 불법유통을 원천 차단하는 특허기술인 TCI 기술을 적용하여 창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디지털 콘텐츠 오픈마켓 플랫폼 서비스 '윈벤션'(winvention.com)을 올해 3월 런칭해 운영 중이다.
이진택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