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EB하나은행이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KEB하나 1Q 일임형ISA'를 11일 출시했다.
KEB하나은행 일임형ISA는 국내주식을 포함한 밸런스형과 국내주식을 제외한 포커스형 등 투자자 유형별로 적극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안정추구형 2개, 안정형 1개, 총 7개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최저가입금액은 100만원(추가 납입은 10만원 이상)이며,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절차는 KEB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해 ISA 가입이 가능한지를 우선 판별해야한다. 이후 ISA 관련 동영상 교육 시청과 투자자 성향을 분석하고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까지 마치면 일임형ISA 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되며, 콜센터 상담원이 최종 확인 전화 후 신규가 완료된다.
KEB하나은행은 일임형 ISA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신규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3000머니를 적립해주고,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500만머니, 2등 2명에게 300만머니, 3등 3명에게 100만머니, 행운상 20명에게 5만머니를 하나머니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투자자 유형과 투자 스타일에 부합하도록 변동성을 관리하고 중장기 안정적인 성과유지를 위한 자산 배분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