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밭대,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대회’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한밭대는 이달 19일까지 ‘2016년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지역 대학생과 고교생의 특허마인드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 대회는 한밭대, 충남대, 대전대가 순차적으로 매년 공동 추진하는 형태로 열린다.

올해 대회는 한밭대 지식재산정보사업단 주최로 ▲선행기술 조사 ▲특허전략 수립 ▲3D프린터 활용(시작품) ▲3D프린터 미활용(아이디어) 등 부문을 나눠 진행된다.


또 전기·전자, 기계·금속, 화학·생명 등 3대 산업분야에서 후원기업이 출제한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해 선행특허 조사 및 분석을 하고 특허 가능성을 판단하거나 미래 핵심 특허를 획득하기 위한 전략수립을 하는 방식으로 경쟁하게 된다.

대회에는 대전 지역 대학(원)생 및 고교생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밭대 지식재산정보사업단(042-939-4818)을 통해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theip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중환 지식재산정보사업단장은 “대회 참가를 계기로 지역 학생들이 특허에 대한 역량을 높여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학은 지식재산 인재양성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