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구촌 축제 앞두고…오픈마켓업계 "고객 잡아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G마켓·옥션·G9, 응원 이벤트 및 할인 프로모션 진행

지구촌 축제 앞두고…오픈마켓업계 "고객 잡아라"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지구촌 축제를 앞두고 온라인몰이 일제히 관련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 쌈바축제 이벤트를 할인행사를 비롯해 공식 후원사와 함께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기간동안 매일 밤 8시~12시 사이에 받을 수 있는 20% 심야쿠폰을 제공한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 여부에 따라 최대 5만명에게 멕시카나, 또래오래 치킨 50% 할인쿠폰도 선착순 배포한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 P&G와 함께 대한민국이 오전 10시 이후 금메달을 획득하면 다음날 오전 10시에 선착순 2000명에게 P&G 생활용품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최대 5000원까지 중복할인 받을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응원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 참여 시 100명을 선정해 6만원 상당의 ‘질레트 패키지’도 증정한다. 오는 7일까지는 P&G 골든위크를 진행하고 P&G의 올림픽 한정판 세트도 선보인다.

오전 10시마다 선착순으로 1000원, 2000원, 4000원 등 다양한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밖에 뉴발란스 50% 단독특가, 야식 e쿠폰 특가 등 다양한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브랜드관 모든 상품에 적용 할 수 있는 중복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옥션도 오는 22일까지 100% 당첨되는 ‘옥션스타디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로, 참여 고객에게는 추천상품 중 1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베스트 응원메시지는 서울 시청 근처 옥외 전광판으로 소개되는 특전도 있다.


G9는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플친)를 대상으로 G9 모델 박보검의 ‘응원 이모티콘’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총 50만명에게 한정수량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마케팅실 전무는 “전 세계인의 축제를 더욱 즐겁게 즐기자는 의미에서 공식 후원사와의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우리 선수들의 선전도 기원하면서 알뜰쇼핑을 위한 푸짐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