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LG전자, 하반기 전장사업부 수익성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증권은 3일 LG전자에 대해 하반기 전장사업부(VC)와 관련한 기대감이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7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LG전자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4조원과 584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 140% 증가했다. 가전(H&A)과 TV(HE)사업부가 각각 9.2%, 8.6%의 견조한 영업이익률을 이어간 반면 MC사업부의 영업적자는 1535억원으로 부진했다는 평가다.


박형우 SK증권 연구원은 "G시리즈가 부진했던 해에 MC사업부 하반기 실적이 악화됐던 점에 비춰보면 하반기 MC사업부 적자가 크게 축소될 것 같지는 않다"며 "스마트폰 라인업을 강화하고 연구개발(R&D) 인력을 축소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중이지만 원가구조 효율화를 통한 실적 개선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하반기엔 MG의 Bolt Gen2가 출시를 앞두고 있고 LG전자는 3분기부터 본격적 부품 양산을 할 것"이라며 "전기차 볼트에 다시 한번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면 LG전자는 VC의 가능성이 주가에 반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