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레퍼런스 '넥서스'부터 업데이트 적용
에반블레스 "'넥서스 5'는 업데이트 대상에서 빠져"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다음달부터 새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다만 넥서스 5는 제외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30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 아레나 등에 따르면 에반 블레스는 다음달부터 구글이 매달 제공하는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LG가 제조한 넥서스 5는 업데이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넥서스 5는 2013년 구글과 LG전자가 함께 제조했고, LG는 지난해 10월 '넥서스 5X'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7.0 버전 누가는 HTC가 제조하고 있는 새 넥서스 폰에 탑재된다. HTC는 5.2인치 코드명 '세일피쉬(S-1)'와 5.5인치 메탈 스마트폰 코드명 '말린(Marlin)'을 제작중이다. 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3분기 말이나 4분기 초 중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IT커뮤니티 레딧에 브라이언 모야노라는 이용자는 넥서스 6P를 우연히 업데이트했고, 업데이트 버전명에 P 대신 R이라는 알파벳이 포함된 것에 대해 '프리뷰'가 아니라 '릴리즈' 파일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구글의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가 임박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