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 8월 21일, 물과학관과 천문과학관에서 여름 과학여행 운영"
"9월부터 3D프린터 이용한 무한 상상실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무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장흥군 정남진 물과학관과 천문과학관(이하 정남진과학관)에서 ‘정남진 신나는 과학여행’을 운영한다.
물과학관은 워터 드래곤과 카멜레온 등으로 새롭게 꾸며진 파충류관과 100여권의 과학도서가 있는 미니 도서관이 새로 꾸며졌다.
대나무를 이용해 물총을 만들어 쏘는 체험, 물로켓을 만들어 쏘는 체험, 미니 어항을 만들어 예쁜 열대물고기를 키우는 체험, 물풍선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천문과학관에서는 3D 시청각 영상과 천체투영실에서의 별자리 영상물, 관측실에서 망원경으로 천체와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으며 별자리판 만들기, 야광별자리스티커 붙이기, 우주왕복선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과학여행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21일까지 26일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물과학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천문과학관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연장운영 된다.
물축제가 진행되는 기간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는 휴관없이 정상운영된다니 내리쬐는 햇빛을 피해 시원한 과학관에서 과학체험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과학관 관계자는 “해마다 진행하는 정남진 신나는 과학여행은 장흥을 방문하는 가족들에게 과학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며 “뿐만 아니라 9월부터는 3D프린터를 이용한 무한 상상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정남진물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남진물과학관 061-860-0871~2 http://jjwater.kr
정남진천문과학관 061-860-0651~2 http://www.jhstar.kr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