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실이 된 상상 속 골목길 물놀이장

시계아이콘01분 0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금천구 독산4동 아이들이 그린 상상지도 속 골목길 물놀이장 만들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아이들이 그린 상상지도 속 물놀이장이 곧 개장한다니 꿈만 같아요”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독산4동 주민센터는 19일 아이들이 그린 우리마을 상상지도에서 영감을 얻은 ‘골목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골목길 물놀이장은 지난 2014년 아이들이 그린 독산4동 ‘상상지도’에서 출발했다. 아이들은 지도에 자신들이 원하는 물놀이장, 동물원, 영화관 등 다양한 시설을 그려 넣었다.


지난해 마을공동체 꿈씨맘(꿈씨도서관 엄마들 모임)은 동네 놀이터에서 비닐을 사용한 물놀이장을 만들어 아이들의 상상 실현에 첫 발을 내디뎠고 올해는 물놀이장 개장으로 상상을 실현하게 됐다.

물놀이장의 주요 운영시설로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이 사용할 수 있는 대형·중형 에어수영장, 에어 미끄럼틀, 미니낚시터, 추억의 미니수영장, 물총 및 물풍선 놀이터 등이 있다. 부대시설로는 탈의실, 샤워부스, 화장실 등이 있으며, 포토부스와 환경 및 안전교육 등이 진행되는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현실이 된 상상 속 골목길 물놀이장 독산4동 상상속수영장
AD


물놀이장 설치와 운영은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집 원장들로 구성된 ‘가장 신나는 골목 놀이터 첨벙첨벙 운영위원회’에서 맡는다. 운영위원회는 그 동안 물놀이장 추진을 위해 수차례 운영회의, 안전운영협의회 등을 진행했다.


골목길 물놀이장 개장은 특히 독산동 성당 박동균 신부의 배려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박 신부는 성당 주차장을 지역주민들의 공유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했다. 또 물놀이장이 원활이 운영될 수 있도록 성모마리아상 위치를 이전하고 성당 입구 계단과 주차장 바닥공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물놀이장 운영기간은 7월19~ 29일 오전 11~오후 5시 독산동 성당 주차장(독산로 78길 20)에서 운영한다. 단, 토요일과 일요일은 성당 미사 관계로 운영하지 않는다.


독산4동 주민센터는 물놀이장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 돌봄센터를 운영한다. 간호사, 자원봉사, 공무원 등이 매일 7명이상 배치돼 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수영장 청소를 실시하고 수질검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골목길 물놀이장은 ‘독산4동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이다. 독산4동 주민센터는 지난 4월 동 주민센터 1층 모두공간에 마을주민들을 위한 영화관을 조성했다. 이 영화관 역시 아이들이 그린 ‘상상지도’를 바탕으로 추진됐으며, 앞으로 상상지도 속 숲속놀이터, 동물원 등 아이들이 원하는 시설을 지속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황석연 독산4동장은 “골목길 물놀이장을 통해 주민 간 소통문화를 조성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골목에서 행복한 기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며 “물놀이장 운영기간 중 안전사고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