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與 "사드 배치, 야당 '안보 리더십' 발휘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의 경북 성주 배치와 관련 "김종인 대표와 안철수 전 대표의 ‘안보 리더십’ 발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지상욱 새누리당 대변인은 13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증대하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로부터 영토를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자위적 조치에 대해 지역, 이념, 정파로 야기되는 오해와 갈등은 자제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국의 안위와 국민통합이 절실한 시기에 정치 지도자의 리더십은 엄중하고, 신중해야 한다"며 "그럼에도, 국민의당은 어제 사드 배치 반대를 공식적으로 표명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김종인 대표 등 지도부와 달리 사드 배치 반대를 외쳤다"고 비판했다.


지 대변인은 "특히, 안철수 전 대표는 국민투표 사안도 아님에도, 국민투표 주장을 하다가 여론의 비판을 받더니, 이번엔 국회비준이란 온탕 냉탕식 갈등 조장까지 하고 있다. 평소 안 전 대표의 안보 리더십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고 비판했다.

그는 "사드는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자위적 조치"라며 "대한민국에는 5천만의 국민이 살고 있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