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견본주택에서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 '죽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이 현재까지 90%이상 계약을 이룬 상태라고 6일 밝혔다.
용인시 S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죽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분양 전부터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던 곳"이라며 "죽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 신세계 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는 점이 높은 계약률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도보 거리로 이용이 가능한 분당선 죽전역 인근에 위치한다. 분당선을 이용하면 약 30분 내에 수서역에 도달할 수 있어 SRT(수서발 고속철도)도 환승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를 통한 강남권 접근도 쉽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성음유치원이 있으며 파인슐레 어린이집 등의 영유아 교육시설 이용이 쉽다. 죽전초ㆍ중ㆍ고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3~40대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신세계백화점ㆍ이마트ㆍ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하며, 프리미엄 가구백화점ㆍ테이스티 에비뉴ㆍ아울렛거리ㆍ보정동 카페거리도 단지와 가까이 있다.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887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죽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는 지하 4층~지상 6층~13층, 1개동, 전용면적 59, 211㎡, 총 113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113가구 중 펜트하우스 211㎡ 주택형 1가구를 제외하고 모두 전용면적 59㎡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죽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세대별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일부세대는 복층설계와 테라스하우스를 도입하여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을 도입하였다.
더불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탄천길 산책로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레스피아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레스피아 공원 내에는 포은아트홀과 수영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가까이에서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죽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만의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계약자의 자금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발코니 확장과 천정형 에어콘(3개소)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침실 1,2 붙박이장과 김치냉장고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부분양조건을 내걸었다.
‘죽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분당선 오리역 3번 출구 방향)에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