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고용디딤돌 연계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이 청년 일자리 확대 창출을 위해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을 6일부터 진행한다.
고용디딤돌 뷰티전문가양성과정은 화장품 분야의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실습 위주의 직업훈련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고용디딤돌 연계 프로그램이다.
충북혁신센터는 지난 5월부터 충북 내 대학 뷰티관련 학과 졸업 예정자와 화장품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졸업 예정자 등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총 30명을 선발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8월19일까지 7주 동안 성신여자대학교 운정캠퍼스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강의실에서 LG생활건강 직원들이 강의하는 직무교육과 대학교수 및 외부 전문 강사들이 진행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소양 교육 및 NCS 전공 교육을 받는다.
7주간의 세부 교육내용은 의사소통ㆍ문제해결ㆍ자원관리ㆍ조직이해 등의 NCS 소양교육, 고객응대ㆍ판매상담ㆍ판매촉진ㆍ영업관리 등의 NCS 전공교육, 세일즈 전문가ㆍ화장품시장ㆍ유통채널에 대한 이해 등의 화장품 분야 직무교육,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매장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2월 오픈한 충북혁신센터는 청년 구직자와 기업을 매칭하고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교육훈련과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