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쇠 불고기 2종 및 전자레인지용 소스코팅 튀김요리 2종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상 청정원이 30일 냉동 편의식 ‘리얼불맛’과 ‘렌지로튀기자’의 신제품 각 2종을 출시했다.
리얼불맛은 ‘석쇠한판 언양식 불고기’와 ‘석쇠한판 청송식 매콤닭불고기’로 석쇠 불고기 특유의 불 맛을 살렸고 렌지로튀기자는 ‘스파이시 치킨강정’과 ‘새콤달콤 칠리새우’로 튀김옷에 코팅된 특제소스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먼저 리얼불맛 석쇠한판 2종은 지역별로 유명한 바싹불고기(울산 언양식 불고기, 경북 청송식 닭불고기)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제품화 했다.
언양식 불고기는 국산 돼지고기에 청정원의 조미 노하우가 담긴 양념장과 신선한 배 퓨레 등을 넣어 만들었다. 청송식 매콤닭불고기는 국산 닭고기와 국산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 해 맛과 식감을 살리고 여기에 매콤한 화로구이소스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직접 불에 굽고 소스 코팅을 한 후 다시 한번 굽는 청정원만의 직화 방식을 통해, 기존의 향으로 불맛을 낸 제품과 달리 제대로 된 직화구이의 풍미를 살렸다.
또한 고기를 갈지 않고 통살로 저며 만들어 고기 본연의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석쇠한판이라는 컨셉처럼 큼지막하게 한판 통으로 되어 있어, 온 가족이 메인 요리로 푸짐하게 즐기기에 좋다. 조리는 프라이팬 또는 전자레인지 모두 가능하다.
렌지로튀기자 2종은 조리가 번거로운 양념튀김 요리를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스코팅방식으로 만들어 렌지 조리 후에도 윤기 있는 외관 유지가 특징이다.
스파이시 치킨강정은 부드러운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강정으로, 매콤달콤한 소스로 튀김옷을 코팅해 별도의 소스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새콤달콤 칠리새우는 한입 크기의 새우튀김에 스위트칠리소스로 코팅해 맛을 냈다. 특히 청정원만의 특허기술로 렌지 조리 후에도 튀김옷의 눅눅함을 최소화하여 전자레인지 조리 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제중 대상 청정원 마케팅실 차장은 “리얼불맛과 렌지로튀기자는 뜨거운 불 앞에서 번거롭게 조리할 필요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직화구이와 양념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밥 반찬뿐만 아니라 간식이나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모두 7980원으로 동일하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