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참살이 실습터 교육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정리수납전문가 과정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참살이실습터’가 오는 7월8일까지 2016년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운영되는 ‘참살이실습터’는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장이다.

송파구 참살이 실습터 교육생 모집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특히 경력이 단절된 인력을 중심으로 초급기술자와 청년실업자, 취업취약계층 등 실무가 부족해 창?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현장실전 교육에 초점을 맞춰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해당업종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보다 수준 높은 실전과 현장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 있어 창업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한몫 한다.

아울러 실무교육과는 별도로 창·취업 동아리 활동과 창업 컨설팅, 현장체험학습, 주민체험서비스 등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는 전문기술능력도 높이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올 상반기 교육에 이어 하반기 교육도, 바리스타와 플로리스트,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 등 3개 업종이 개설된다. 각 업종별 모집인원은 20~30명이며 오는 7월 25일부터 14주간 주 2회 송파동 석촌역 인근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무료로 전문기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차성자 일자리경제과 팀장은 “취업전쟁이라 불릴 만큼 일자리 찾기가 어려운 요즘, 전문적이 교육과 창업체험센터를 통한 리스크의 최소화로 착한일자리,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란 '2016년 제2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참실이실습터’ 혹은 ‘송파 행복나눔일자리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참살이실습터(☎413-2430~1), 송파 행복나눔일자리센터(☎2147-3680~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