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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교육의 긍정변화, 현장에서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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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교육의 긍정변화, 현장에서 찾는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3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무안, 영암을 비롯한 10개 지역 교사들과의 대화를 끝으로, 교육 현장 의견 수렴을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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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직원, 학교운영위원과의 대화로 현장의견 250여건 수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3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무안, 영암을 비롯한 10개 지역 교사들과의 대화를 끝으로, 교육 현장 의견 수렴을 마무리했다.


전남교육청은 올들어 교직원들과 10회, 학교운영위원들과 3차례 대화를 가짐으로써 250여건의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전남교육 발전방안을 현장에서 찾고자 시작됐던 소통의 시간은 학생들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교사,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등 약 3,000여명의 교직원들과 직능별로 이루어졌다.


또 학교 교육을 지원해 주는 1,300여명의 목포, 화순, 여수 지역 학교운영위원들과도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교육감과의 대화에서는 ▲교직원들의 자존감 향상 ▲근무여건 및 처우 개선 ▲도서벽지 근무 교직원의 교육환경 개선 ▲연수 및 포상 확대 ▲무지개학교 모델 제공 ▲인사제도 개선 ▲농어촌교육지원특별법제정 등 약 250건의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이 있었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상호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장만채 교육감은 “교육감과의 대화에서 나온 제안사항 등을 적극 반영, 남은 임기에도 지속가능한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여러 정책이 교육현장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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