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두가족 봉사단, 영암 서호 사랑의 집(요양원) 방문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모두가족 봉사단, 영암 서호 사랑의 집(요양원) 방문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 일환으로 결성된 모두가족 봉사단이 서호 사랑의 집 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모두가족 봉사단은 가족이 함께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과 행복을 전하고 봉사의 가치를 느끼며 가족간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활동으로 이날 8가정 22명이 참석하였다.


봉사단은 어르신들과 한지를 이용해 부채 꾸미기 활동과 노래 불러드리기, 담화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어르신들은 아들, 딸, 손자 같은 봉사단과의 만남으로 웃음꽃이 가득했고, 손 마사지를 통해 교감과 정을 느끼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가족봉사단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웃음에서 보람을 느끼고,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지난 16일에는 모두가족품앗이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여러 가족들이 함께 자녀 돌봄과 양육에 관해 정보를 공유하는 건강한 양육공동체 형성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개발 및 육성의 시작점이 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7월 16일~17까지 “푸른 꿈을 찾아서”란 주제로 부모-자녀가 함께 진로 찾기 체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a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