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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혜교 물 '아이시스8.0' 매출 수직상승, 생수시장 2위 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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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후예’ PPL 효과 등, 2~4월 누적 매출 전년비 40.3% 증가
통합 아이시스 브랜드 전체 매출도 1~4월 전년비 21% 상승

송혜교 물 '아이시스8.0' 매출 수직상승, 생수시장 2위 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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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칠성음료의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이 드라마 간접광고(PPL) 및 모델 송혜교를 앞세운 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국내 생수시장 2위자리를 수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종영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PPL에 참여하고 극 중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배우 송혜교와 광고 모델을 재계약하는 등 적극적으로 아이시스8.0 알리기에 나선 결과, 올해 2~4월까지 아이시스8.0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0.3%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아이시스8.0은 극중 물과 자원이 부족한 가상의 공간 '우르크'에서 구호물품으로 극한의 환경 속에 지쳐가는 사람들의 생기를 되찾아 주는 역할로 등장했으며, 극 중 배우들이 항상 챙기고 다녀도 이야기 흐름을 해치지 않는 자연스러운 PPL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드라마 방영 중에도 높은 시청률에 따른 PPL 효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송혜교 물'로 주목 받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련 검색 및 게시글이 대폭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핑크빛 생기 에너지’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아이시스8.0의 모델 송혜교가 출연한 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아이시스8.0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지역 명수로 마케팅하고 있는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와 '지리산 산청수'의 판매 증가로 롯데칠성음료에서 운영하는 통합 아이시스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올해 1월~4월까지 약 21% 상승했다.


닐슨데이터 기준 아이시스8.0은 국내 생수 시장에서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 점유율은 지난해 동일기간 대비 7.4%에서 0.6%p 증가한 8.0%를 기록하며 1위 제주 삼다수와의 격차를 줄이며 확고한 2위자리를 수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핑크빛 생기에너지, 물 오른 아이시스8.0!, 하루 2L 생기 충전!' 콘셉트를 강조한 약알칼리성 천연광천수 '아이시스8.0'과 천혜의 자연이 보존된 청정 지역(경기 연천, 경남 산청)에서 취수한 천연 미네랄워터로 깨끗하고 깔끔한 물맛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시스 '평화공원 산림수', '지리산 산청수'의 차별화된 브랜드 특징을 강조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이시스8.0은 2013년도부터 ‘핑크빛 생기에너지’가 넘치는 물로 일관되게 소통하고, 최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효과적으로 PPL마케팅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큰 폭의 매출 상승을 이뤘다"며, "드라마 종영 후에도 매출이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국내 생수 브랜드 1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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