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다문화 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5천만원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좋은 부모 교육 프로그램 제1기 다(多)엄마다 수료식 진행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다문화 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5천만원 지원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뉴스킨 코리아는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엄마다' 1기 수료식을 18일 경기도 안산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에서 후원한 '다엄마다' 프로그램은 5000만원의 기금을 마련해 기획된 신규 사회공헌활동이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을 이수한 엄마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열심히 교육에 참여한 엄마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전시한 스토리 사진전도 함께 개최됐다.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지난 3월부터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자람가족학교와 다문화가정의 적응 및 다문화가정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뜻을 모았고, 이후 이주여성과 다문화 환경에서 성장하는 아동에 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다엄마다'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다문화 가정 엄마들은 지난달 4일부터 이달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의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다엄마다'는 부모 교육을 넘어 가족 구성원 전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녀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과 과제를 통한 아빠의 간접적 참여 유도 등을 통해 모든 가족 구성원이 함께 교육에 참여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