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림동~ 신도림역 연결 보도육교 개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영등포구, 도림동과 신도림역 바로 연결하는 보도육교 완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림동에서 신도림역으로 가는 길이 보도육교 개통으로 더욱 편리해졌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도림천을 사이에 두고 있는 도림동과 신도림역을 바로 연결하는 보도육교를 완공하고 최근 개통했다.

이번에 개통된 보도육교는 총 사업비 28억원을 들여 폭 2.5m, 길이 104.6m 규모로 만들어졌다. 지난해 4월 착공에 들어가 1년여의 공사를 마치고 지난달 28일 개통식 후 시민들에게 개방된 것이다.


새로 만든 보도육교로 인해 영등포구 도림동 방면에서 신도림역으로 가는 보행 동선이 단축돼 신도림역 이용객과 인근 주민의 편리성이 높아지게 됐다.

도림동~ 신도림역 연결 보도육교 개통 보도육교
AD

이전까지는 신도림역을 가기 위해선 신도림교를 거쳐 우회해서 가야했지만, 보도육교 개통으로 이러한 불편이 해소되고 신도림역 접근성이 향상된 것이다.


또 구는 이용자 안전과 편의를 위해 육교에 야간조명을 설치하고 육교 진입부에는 경사로 데크를 만들어 유모차, 휠체어, 자전거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도림천 자연경관은 덤으로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이번에 조성된 보도육교는 교각이 없는 아치 형태로 만들었다. 장마나 집중호우시 수량이 늘어나도 도림천 유수의 흐름이 원활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대신, 철강 소재 트러스 구조로 육교를 만들어 안전성을 높였다.

도림동~ 신도림역 연결 보도육교 개통 보도육교 개통식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보도육교 개통으로 인해 도림천 경관을 감상하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림동과 신도림역을 오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하게 살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