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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영업정지 파장]"머리숙여 사과…협력사 피해 최소화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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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와 비상대책회의 개최…대응방안 마련할 것

[롯데홈쇼핑 영업정지 파장]"머리숙여 사과…협력사 피해 최소화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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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홈쇼핑이 미래창조과학부의 6개월 영업정지 처분과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협력사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미래부의 처분으로 인해 롯데홈쇼핑과 함께하고 있는 많은 중소 협력사들, 소비자 여러분께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면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미래창조과학부는 롯데홈쇼핑에 대해 4개월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9월28일부터 6개월간 1일 6시간(오전 8~11시ㆍ오후 8~11시) 업무정지 처분을 내린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롯데홈쇼핑은 물론, 협력사들에 엄청난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면서 "롯데홈쇼핑은 이 상황을 어떻게 수습하고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인지 빠른 시일 내에 협력사들과 함께 비상 대책회의를 갖고 향후 대응방안을 마련해 공동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상보다 높았던 제재 수위에 대해서는 당혹스러움을 내비치기도 했다. 이 관계자는 "사실관계에 대한 소명과 더불어 막대한 협력사 피해를 고려해 선처를 호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아 당혹스런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토로했다.


또한 "2014년 발생한 임직원 비리 등을 반영해 재승인 유효기간 2년 단축이라는 불이익을 이미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미래부가 또 다시 프라임타임 6개월 영업정지라는 가혹한 이중처벌을 가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고의 누락 행위가 없었음을 미래부가 잘 알고 있는데도 취해진 과도한 조치를 바로 잡고 협력사와 소비자들이 입는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2014년 검찰 수사로 밝혀진 임직원 비리로 촉발된 문제를 2년이 경과한 현재까지 제대로 해소하지 못해 미래부의 업무정지 처분으로 파장을 일으켰다"면서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재는 롯데홈쇼핑이 비리 임원 수를 누락했음에도 미래부가 사업을 재승인해준 것에 대해 감사원이 징계를 요구하면서 이뤄졌다. 감사원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채널 재승인 과정에서 비위 임직원 8명 중 2명을 누락해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미래부는 이 같은 내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채 재승인 허가를 내줬다. 감사원은 이와 관련해 미래부 국장 등 3명에 대해서도 징계 처분을 요구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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