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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조참치 안심따개, 지난해 1억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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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안전 우선 고려하는 식품기업

사조참치 안심따개, 지난해 1억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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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사조해표는 ‘사조참치 안심따개’ 시리즈가 2015년 한 해 동안 1억캔을 판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사조참치 안심따개’ 7종(살코기, 고추, 찌개, 마일드, 바비큐, 살코기 플러스, 야채)의 판매 합계 기준자료이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은 기존 강철따개 캔이 가지고 있던 위험성을 보완하고 개봉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부여해 얻은 성과라는 분석이다.

사조해표는 2012년 8월 소비자의 안전과 편리성 향상을 위해 국내 참치캔 업계 최초로 참치캔에 ‘안심따개’ 방식을 적용한 사조참치 안심따개를 출시하며, 캔 뚜껑 및 개봉방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는 참치캔이 훌륭한 식재료가 되는 간편식품이지만 손가락 베임 사고 등의 부상 위험이 높다는 불만과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어 온 데 따른 것이었다.


기존의 원터치캔이 강철 뚜껑을 ‘따는 방식’이었다면 안심따개는 알루미늄 호일을 가볍게 ‘벗겨내는 방식’으로, 캔 개봉 또는 폐기 시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상해 사고의 위험을 줄였다.


또한 알루미늄 호일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강철따개 캔 대비 3분의 1의 힘으로도 개봉이 가능하며, 뚜껑뿐만 아니라 캔 본체의 뚜껑 접촉면도 둥글게 처리돼 폐기 시에도 다칠 위험이 거의 없다. 이를 통해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가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제품의 안전성과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2014년 2월에는 산업부가 선정한 포장용기 우수 사례에 꼽히기도 했으며, 자사 연어캔과 닭가슴살 캔에도 안심따개를 확대 적용한 안심따개 캔 시리즈를 통해 안전한 통조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사조참치 안심따개 7종 전 제품에 두뇌 활동 개선, 시력보호, 혈액순환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DHA 성분 함유의 ‘오메가-3’를 첨가해 소비자 안전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담았다.


임대영 사조해표 마케팅팀 차장은 “안전성과 편리성을 강화한 사조참치 안심따개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 지속적인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안전을 우선 고려하는 식품기업으로서 안심따개를 알리는 안심 캠페인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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