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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텐센트, '클래시 오브 클랜' 제작사 슈퍼셀까지 사들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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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소프트뱅크와 지배지분 매입 논의중

中 텐센트, '클래시 오브 클랜' 제작사 슈퍼셀까지 사들이나 크래시 오브 클랜 이미지 [사진 = 슈퍼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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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국 기업들의 해외기업 인수합병(M&A) 열풍이 거센 가운데, 중국 텐센트가 3년 전 일본 소프트뱅크가 인수했던 핀란드 모바일게임 회사 '슈퍼셀'의 지배지분을 사들이는 방안을 논의중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는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를 인용, 양사간의 지분매입 논의가 초기 단계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 '헤이데이'등 인기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는 업체로, 지난 2013년 소프트뱅크가 15억3000만달러(약 1조8000억원)에 지분 51%를 사들였다. 지난해에는 보유지분 비율을 73%까지 높였으나 정확한 가격대는 공개되지 않았다. 기업가치는 52억5000만달러로 추산된다.

이 관계자는 소프트뱅크가 텐센트 외에 다른 인수자와 논의중인지 여부는 확실치 않다고 전했다. 하지만 WSJ에 따르면 지난해 가을, 중국 온라인 게임사인 자이언트 인터랙티브가 알리바바와 손잡고 슈퍼셀 인수를 추진한 바 있다. 결국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이들은 인수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텐센트의 바람과 달리 소프트뱅크가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다른 인수자에 지분을 넘길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텐센트 앞의 장애물은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마틴 라우 텐센트 사장은 제임스 미첼 최고전략책임자(CSO)와 슈퍼셀 본사가 있는 핀란드 헬싱키를 찾아 슈퍼셀 창업자들에게 지분매입을 지지해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에 따르면 창업자들은 소프트뱅크 아래에 남는 것을 더 선호하고 있다. 창업자들은 지분매입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WSJ는 이 모든 걸림돌을 극복하고 텐센트가 슈퍼셀을 인수하는 데 성공한다면, 세계 모바일 게임업계의 지평이 바뀔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모바일 게임시장이 무섭게 성장하는 가운데, 독점적 지위의 게임 배급사와 유명 모바일 게임회사의 만남이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리서치회사인 뉴주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매출은 개인용 컴퓨터(PC)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의 매출을 처음으로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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