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히트상품]KB국민은행 'KB내맘대로적금'…"혜택 직접 선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2016 히트상품]KB국민은행 'KB내맘대로적금'…"혜택 직접 선택"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KB국민은행 스마트폰ㆍ인터넷 전용 상품 'KB내맘대로적금'은 출시 6개월 만에 10만 계좌를 돌파한 히트상품이다. 비대면채널 이용 고객의 특성에 맞춰 저축방법ㆍ저축금액ㆍ계약기간ㆍ우대이율ㆍ부가서비스 등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DIY(Do it yourself)형 구조로 설계됐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KB국민은행의 모든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내맘대로적금은 비대면 전용 상품인 만큼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상품 설계과정을 '피자 만들기'로 이미지화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개의 저축방법(자유적립식, 정액적립식)을 피자 도우에 비유해 선택하도록 하고, 계약기간(6개월 이상 36개월 이내)과 저축금액(정액적립식 1만원 이상, 자유적립식 월1만원 이상 300만원 이내)을 정한다.


이어 피자 토핑을 고르듯 9가지 우대이율(급여이체ㆍ카드결제 계좌ㆍ자동이체 저축ㆍ아파트관리비 이체ㆍKB스타뱅킹 이체ㆍ장기거래ㆍ첫 거래ㆍ주택청약종합저축ㆍ소중한 날) 조건 중 6가지를 선택하면 최고 연 0.6%포인트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


4가지 종류의 피자 박스로 표현된 보험가입서비스(휴대폰ㆍ피싱ㆍ교통ㆍ여행) 중 1가지를 선택하면 상품 가입이 완료된다. 3년제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 연2.7% 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과 연계해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보험(파손 제외)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은행권 최초로 '적금 부가서비스'도 도입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