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코스맥스, 단단해지는 글로벌 경쟁력…목표가 25만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원규 기자] 동부증권은 21일 코스맥스에 대해 올해는 글로벌 시장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5만원을 유지했다.


먼저 중국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박현진 동부증권 연구원은 "상하이 법인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체계화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며 "이에 면적당 생산설비대수가 크게 증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연구원은 이어 "초기 가동에 따른 고정비에 대한 부담은 늘어날 수 있다"면서도 "내년부터는 생산 확대가 진행되는 부문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중국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시장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박 연구원은 "미국 내 기존 바이어와 신규 바이어의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며 "동시에 일본의 신규 수주 가능성까지 높아지면서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36% 성장장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는 향후 동남아시아와 중동 국가간의 접촉으로 새로운 시장 활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박 연구원은 "동남아 관련 성과는 2018년부터 시작될 것"이라면서 "이에 따라 투자관점도 단기에서 3년이상 장기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