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와 손잡고 서비스 오픈
생활 밀접 결제 서비스로 발돋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SG페이가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 아파트아이(www.apti.co.kr)와 손잡고 아파트 관리비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토탈 결제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뗀 셈이다.
SSG페이는 20일부터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아파트 관리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1만8000여단지, 800만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종합 생활 서비스로 관리비 조회 및 납부, 에너지 사용료 비교 등 생활비 절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아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결제 페이지에서 결제수단으로 SSG페이를 선택 한 뒤, 결제 비밀번호만 간단히 입력하면 납부가 완료된다. 은행영업 시간 외에도 수수료 없이 언제든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제휴로 고객들은 SSG페이의 결제 수단 SSG머니로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계좌이체 등 기존 결제 방식의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진 셈이다. 상품권은 물론 멤버쉽 포인트, 은행·카드사 포인트 등을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 결제로 고객들의 SSG머니 활용폭도 넓어졌다.
앞서 SSG페이는 잔돈적립, ATM출금 서비스, SSG머니카드 등 쇼핑, 금융, 생활편의 등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여기에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까지 간편결제를 제공하게 됨에 따라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발돋움 해 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중에는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SSG페이는 아파트아이 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31일까지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파트아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발급 받은 쿠폰번호를 SSG페이 앱에 입력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 3000원이 즉시 지급되며, 행사 기간 내 SSG페이에 신규 가입자에 한해 1회 제공된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마케팅 팀장은 “백화점, 마트 등에서의 간편결제를 시작으로 ATM출금이라는 금융, 아파트 관리비 결제까지 고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밀착형 토탈 결제 서비스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