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와 손잡고 서비스 오픈
생활 밀접 결제 서비스로 발돋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SG페이가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 아파트아이(www.apti.co.kr)와 손잡고 아파트 관리비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토탈 결제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뗀 셈이다.
SSG페이는 20일부터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아파트 관리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1만8000여단지, 800만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종합 생활 서비스로 관리비 조회 및 납부, 에너지 사용료 비교 등 생활비 절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아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결제 페이지에서 결제수단으로 SSG페이를 선택 한 뒤, 결제 비밀번호만 간단히 입력하면 납부가 완료된다. 은행영업 시간 외에도 수수료 없이 언제든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제휴로 고객들은 SSG페이의 결제 수단 SSG머니로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계좌이체 등 기존 결제 방식의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진 셈이다. 상품권은 물론 멤버쉽 포인트, 은행·카드사 포인트 등을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 결제로 고객들의 SSG머니 활용폭도 넓어졌다.
앞서 SSG페이는 잔돈적립, ATM출금 서비스, SSG머니카드 등 쇼핑, 금융, 생활편의 등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여기에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까지 간편결제를 제공하게 됨에 따라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발돋움 해 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중에는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SSG페이는 아파트아이 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31일까지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파트아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발급 받은 쿠폰번호를 SSG페이 앱에 입력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 3000원이 즉시 지급되며, 행사 기간 내 SSG페이에 신규 가입자에 한해 1회 제공된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마케팅 팀장은 “백화점, 마트 등에서의 간편결제를 시작으로 ATM출금이라는 금융, 아파트 관리비 결제까지 고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밀착형 토탈 결제 서비스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