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시장 中 시장개척단 참여 8개 성남업체 격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이재명시장 中 시장개척단 참여 8개 성남업체 격려 이재명 성남시장이 광저우 시장개척단 일원으로 참여한 성남지역 업체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중국을 방문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19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 웨스틴 호텔에서 열린 제3차 중국-동남아 시장개척단 수출상담장을 방문해 성남시 소재 기업들을 격려했다.

이번 시장개척단에 성남시에서는 ㈜마더케이, 고려은단㈜, ㈜더말코리아, 브릴리언츠, ㈜아이알티 코리아, ㈜엔젤메디칼, ㈜옥시젠클럽, 티니호박 등 8개 기업이 참여했다.


전날 태국에서 열린 상담회에서 1000만달러 계약을 성사시킨 옥시젠클럽 노복섭 대표는 "시장개척단에서 바로 바이어 계약까지 성사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하루만에 1000만달러 계약을 이룬 것은 놀라운 일"이라며 "성남시에서 기업인들을 위해서 시장개척단을 지원해주고 있는 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상담회에 참여한 기업체 관계자들을 일일이 격려한 이재명 시장은 "성남시가 관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시장개척단은 실제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 많이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남시는 2000년부터 해마다 5~6회 지역별 시장 개척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모두 6차례 48개사를 대상으로 상담회를 통해 상담 577건 4597만3000달러 계약실적을 거뒀다.


성남시는 올해 미국 시장개척단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국-동남아, 중국-러시아, 인도 등 5개 지역 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