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시장 '성년의날' 1만2660명에 축하카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이재명시장 '성년의날' 1만2660명에 축하카드 이재명 성남시장(왼쪽)이 청년배당을 받기 위해 동주민센터를 찾은 청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성년의 날'인 16일 관내 만 19세 1만2660명에게 축하카드를 발송했다.

이 시장은 축하카드에 '청춘 응원합니다' 축하메시지와 함께 '인생의 꽃 성년! 정직한 삶을 가슴에 품고 거친 세상 속으로 당당히 가는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당부메시지를 담았다.


신경순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미래 성남의 주역으로 자부심을 높여주기 위해 축하카드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월요일, 만 19세가 된 젊은이들에게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고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이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성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전통 성년례'기념행사를 갖는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공연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행복한 중원마을 축제 '이웃맺기'도 연계 운영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