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친환경 농산물로 우리 아이들 건강 지켜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진도군, “친환경 농산물로 우리 아이들 건강 지켜요” 진도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관리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AD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일제 합동점검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관리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군은 성장기 학생들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진도군, 진도교육청, 영양(교)사, 학부모 대표로 편성반을 구성해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공급업체, 보육시설 및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식재료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대상은 친환경 식재료 구입 경로, 식재료 보관상태(친환경·일반농산물 분리, 혼합 여부 등), 안전성 검사 및 종사자 위생검사, 친환경 식재료 결품 발생 시 대처 방안, 보조금 집행실태 등을 중점 점검한다.


특히 친환경 생산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위한 전남산 친환경 농산물 사용 취지에 맞게 타 시도 농산물 사용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해당 식재료에 대해서는 전량 회수·폐기하고, 행정처분 조치 등을 통해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진도군은 이번 점검으로 식중독 예방은 물론 불량 식재료의 유통을 방지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 공급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진도군 투자마케팅과 관계자는 “2중 3중의 단계별 학교급식 안전성 검사를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먹거리, 엄마가 싸준 도시락보다도 더 안전한 급식이 되도록 안전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