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정현 의원, "순천시 핵심 사업 전폭적 지원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이정현 의원, "순천시 핵심 사업 전폭적 지원하겠다" 순천시는 16일 이정현 국회의원과 시정 방향과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구축을 통한 더 큰 순천을 만들어 가고자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AD


"순천시, 이정현 국회의원 과 정책간담회 가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16일 이정현 국회의원과 시정 방향과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구축을 통한 더 큰 순천을 만들어 가고자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전반적인 시정현황과 2016년 시정 주요 현안 사항인'10대 중점과제’를 설명하고, 내년 국비확보 11대 핵심 사업을 중점 건의하는 등 효율적인 예산 확보와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가 건의한 국비확보 11대 핵심 사업은 ▲글로벌 웹툰 글로벌 웹툰 창·제작 지원센터 구축 ▲환선정 창작정원 관광명소화 사업 ▲연향동 주차장 확장사업 ▲남정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도시생활환경 개선사업 ▲왕조교차로 건설 ▲산림복지단지 조성 ▲노후정수장 정비(통합) 사업 ▲국립 갯벌박물관 건립 ▲국가정원 관리 선도모델 운영 ▲외서 월평 역사 공원화 사업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자연과 생태로 브랜드 가치가 높아진 순천이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행정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핵심 사업에 대한 적극 지원과 순천에는 시민회관, 박물관, 미술관이 없다며 자연과 생태에 문화와 예술이 덧붙여져 아시아 생태 문화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이정현 국회의원은 이 자리에서 "11대 핵심 사업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국회의원 당선인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당면 현안을 해결하고 내년도 국비 예산을 최대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