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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업계최초 핀란드 패션 팝업스토어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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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무역 대표부와 연계해 진행

롯데百, 업계최초 핀란드 패션 팝업스토어 선봬 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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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백화점이 핀란드 무역 대표부와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이태리와 프랑스를 테마로 ‘이태리&프랑스 페어’를 진행했었으며, 올해는 북유럽의 신흥 패션 강국인 핀란드를 테마로 마리메꼬, 루메네, 이바나헬싱키 등 총 8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를 선보이는 것.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까지 본점에서 핀란드 무역 대표부와 연계해 ‘핀란드 패션’ 팝업스토어를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마리메꼬, 마리아꾸르끼 등의 핀란드 패션 브랜드들은 2015년 3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작년 2월 잠실점에 입점한 무민 캐릭터숍은 월 평균 7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핀란드 패션 팝업스토어를 위해 수입 여성복을 담당하는 바이어가 직접 핀란드를 방문해 브랜드를 선정하고 상품을 들여왔다. 직소싱을 통해, 핀란드 대표 디자이너인 ‘파울라 수호넨’의 의류 브랜드 이바나헬싱키를 비롯해 사무이, M/H(마리따후리나이넨) 등의 미입점 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것. 새롭게 들여온 상품들은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가격도 핀란드 현지가격 보다 저렴하다. 대표 상품은 이바나헬싱키의 원피스 26만원, 하우스 콘셉트로 미국과 아시아 각지에서 론칭한 사무이 브랜드는 블라우스를 16만원에, 그리고 차세대 핀란드 디자인 아이콘으로 각광받고 있는 M/H는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이용한 ‘웨이브’ 슬리퍼를 18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무민, 마리메꼬, 루메네, 카르후, 마리아꾸르끼 등 5개의 브랜드가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핀란드 관련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핀란드 대표 캐릭터 ‘앵그리버드 더 무비’ 영화 관람권(2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행사 첫 날에는 앵그리버드 캐릭터 포토존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여성패션부문장은 “최근 백화점을 방문해 북유럽 브랜드의 유니크한 감성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북유럽을 포함해 한국에 소개되지 않았던 나라의 특색 아이템을 제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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