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기가오피스' 제주센터 오픈…전국 커버리지 확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KT '기가오피스' 제주센터 오픈…전국 커버리지 확보 KT 기가오피스제주센터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전반적인 정보기술(IT)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가오피스' 제주센터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KT는 그 동안 수도권 15개, 경북·경남 5개 등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28개의 기가오피스 센터를 갖고 있었다. KT는 이번 제주센터 구축으로 총 29개소의 센터에서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르는 커버리지를 완성하게 됐다.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이다. 2014년 11월부터 주로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상으로 ICT 인프라를 제공해 왔으며 5월 기준으로 출시 1년 7개월 만에 2000개 고객사를 돌파했다.


KT는 지난 2월 말 기가오피스의 운행대행서비스를 출시해 고객사 장비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장애 시 긴급 출동, 조치해주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KT는 "기가오피스 제주센터 오픈은 IT인프라 기반이 내륙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주지역에서 IT전문인력 수급이나 인프라 유지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 관광 사업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