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함께하면 더욱 행복해집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담양군 “함께하면 더욱 행복해집니다” 담양군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담양군가족봉사단(단장 한연덕), 고서증암봉사회(회장 김진호), 동서남북봉사단(회장 이성백) 등이 합심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을 찾아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담양군
AD


가족봉사단·고서증암봉사회·동서남북봉사단 힘 모아 봉사활동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담양군가족봉사단(단장 한연덕), 고서증암봉사회(회장 김진호), 동서남북봉사단(회장 이성백) 등이 합심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을 찾아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3개 단체는 봉산면 독거노인 어르신 가구를 방문, 담양군가족봉사단은 도배 및 장판 교체 작업, 부엌 씽크대 교체, 마당 풀베기 작업 등을 도맡아 처리했다.


동서남북봉사단에서는 집안 정리 후 나온 쓰레기 및 마당에 방치돼 온 폐기물을 수거하는 작업을 펼쳤다. 또한, 고서증암봉사회에서는 화재에 취약한 전기 시설을 점검하고 위험에 노출된 노후전선, 전등 등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활동 단체 간의 역할분담과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협업이 돋보인 사례로, 담양군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재능 있는 봉사단체를 발굴함과 동시에 복수 단체를 연계한 봉사활동 실시 등 수혜자 맞춤형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