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6개 사업 37명 모집, 공공근로 및 공공사회적일자리사업, 12개 분야 250명 선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근로의사가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16년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16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은평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김우영 은평구청장
AD

이번 하반기 일자리 사업은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6개 사업에서 37명을 모집, 공공근로 및 공공사회적일자리사업으로 12개 분야에서 250명을 선발한다.

지역공동체 사업의 근로기간은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이며, 공공근로 및 공공사회적일자리사업은 7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친정엄마도움사업, 일자리발굴단, 칼갈아주기사업, 다시 찾고 싶은 실개천 만들기 사업 등 6개 사업에 37명 ▲공공근로사업에서 시설물정비, 폐자원재활용, 공공서비스, 청년일자리 4개분야 140명과 공공?사회적일자리사업에서 도서관활성화사업, 보행안전지도사업, 빗물받이 준설사업 등 8개분야 110명 등 총 12개 분야에서 250명을 선발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경우 예년과 달리 정부 방침으로 65세 이상 참여자는 전체 참여자의 20% 이내로 제한되고 18∼34세의 청년층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의 생계급여수급권자(의료, 주거, 교육은 가능), 접수시작일 기준으로 연속, 동일유형의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2년을 초과, 반복 참여한 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등은 이번 사업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신청서, 신분증, 건강보험증사본, 가점대상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http://www.ep.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이 사업이 저소득층의 생계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취약계층의 다양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