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 대덕읍, 고객감동 친절 3S운동 실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장흥 대덕읍, 고객감동 친절 3S운동 실천 장흥군 대덕읍(읍장 김장용)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3S 운동을 추진한다.
AD


"3S : 일어서서 Stand-up, 미소로(Smile), 긍정적인 말투(Say Yes)"
"매주 월요일 친절교육 및 친절구호 제창으로 하루 열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대덕읍(읍장 김장용)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3S 운동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친절 3S 운동이란, 일어서서 민원을 맞이하고(Stand-up), 상냥하고 공손하게 민원을 응대하며(Smile), 긍정적이며 친절한 말투로 민원을 처리(Say Yes)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민원서비스를 뜻한다.


친절 3S운동 실천을 위해 매주 월요일 근무시작 10분 전 모든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인 친절응대 및 전화응대 요령 등의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대덕읍 친절봉사 UP! UP!”, “정성을 다해 더 가까이”, “신바람 혁신 활기찬 대덕“ 등 매주 다른 구호를 외치며 하루를 시작한다.


대덕읍 직원들은 사기충전과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맞이하는 마음자세를 준비하기 위해 스스로 친절 3S운동실천 일환으로 친절구호를 시작하게 되었다.


김장용 대덕읍장은 “하루 일이 시작되기 전에 친절다짐과 구호를 외치며 민원인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자세를 갖추고, 친절 3S운동 실천으로 변화된 대덕읍, 친절한 대덕읍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