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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업계 종사자 절반, "전기차 산다면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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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업계 종사자 절반, "전기차 산다면 테슬라" 블라인드 전기차 관련 설문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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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국내에서도 테슬라 '모델3'의 인기로 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자동차 업계 종사자들은 전기차의 활성화에 대해 부정적인 전망이 많았다.

국내 대표 직장인 전용 소셜네트워스서비스(SNS) 블라인드(BLIND)를 서비스 중인 팀블라인드(공동 대표 정영준 문성욱, www.teamblind.com)는 11일 자사 서비스를 이용 중인 자동차업계에 종사하는 직장인 16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기차 활성화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이 약간 넘는 53.7%가 국내는 전기차가 대세가 되긴 어렵다고 예상했다.

전기차 활성화에 있어 가장 큰 장벽으로 '충전시설의 부족'이 53.7%, '전기차의 성능 및 가격문제(배터리 등)'가 34.4%로 높은 비중을 나타냈다. 아직은 인프라와 성능 부분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는 지적이다.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부족'을 선택한 응답자는 2.4%에 그쳤다.


'국내에서 전기차 시대를 주도할 회사는?'이란 질문에는 테슬라 37.8%, 현대-기아자동차 29.3%로 두 곳이 근소한 차이로 1,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본인이 전기차를 구매한다면 어떤 회사 차를 선택?'이란 질문에는 테슬라가 51.2%로 현대-기아자동차의 19.5%, GM의 15.9%에 크게 앞섰다.


이 외에도 '전기차는 친환경이 아닌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을 것이다', '기술적 한계로 대량생산 불가'라는 활성화에 부정적인 기타의견도 있었다.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한 블라인드의 '자동차 라운지'는 국내 완성차, 해외 완성차, 자동차 부품, 타이어 등 국내 주요 자동차 업체 재직자들이 솔직한 업계 관련 정보를 나누는 공간이다.


이 자동차라운지를 통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BMW코리아, 현대모비스, 만도,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국내 내로라하는 자동차 관련 기업 102곳의 재직자들이 소통하고 있다.


팀블라인드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최근 업계 화두로 떠오른 전기차 활성화에 대한 자동차업계 재직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들어보기 위해 진행됐다"며 "실제 현업에 종사하는 자동차업계 전문가들은 전기차에 대해 기대감보다는 중립적인 의견을 갖고 있으나 테슬라에 대해선 많은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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