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광주지방검찰청목포지청 등과 법률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함평군, 광주지방검찰청목포지청 등과 법률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고길호 신안군수, 김철주 무안군수, 김국일 광주지방검찰청목포지청장, 전동평 영암군수, 안병호 함평군수, 정중채 광주지방변호사회목포지회장(왼족부터)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 마을변호사 제도 정착을 위한 협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0일 목포지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지청장 김국일), 광주지방변호사회 목포지회(회장 정중채)와 법률서비스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법무부가 읍면동 지역 주민들의 법률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마을변호사 제도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협약에 따라 광주지방변호사회 목포지회는 읍면별로 담당 변호사를 지정하고 분기 1회 이상 직접 방문해 상담하거나 법률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마을변호사가 상담이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장소와 행정편의를 제공하고 적극 홍보한다.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은 협약기관 간의 업무협조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조정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배성아 기획감사실 의회법무담당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민의 법률복지가 향상되고 법률문화가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은 무안군, 영암군, 신안군이 함께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