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건설, 동탄에서 뉴스테이 2개 단지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롯데건설, 동탄에서 뉴스테이 2개 단지 공급 신동탄 롯데캐슬 투시도(자료:롯데건설)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이 이달 중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 등에서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를 공급한다.

이들 뉴스테이 단지는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 언제든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주거지를 옮길 수 있다. 거주 중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 단지 내에서 이동할 경우 장기계약 할인혜택(4년 이상 장기임대 할인률 0% 서비스 유지), 공실세대 우선배정과 함께 위약금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근무지 이동 등으로 인한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간 이동할 때도 우선권을 준다. 더불어 위약금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은 현재 5개 지역에서 뉴스테이 아파트를 공급했고, 앞으로 신동탄 롯데캐슬, 동탄2 롯데캐슬 뿐아니라 연내 김포 한강신도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금천구 독산동 등의 지역에서도 뉴스테이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임대료 인상률 할인이나 캐슬링크, 샤롯데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부담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특별공급 물량은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롯데캐슬'이 각각 82가구, 42가구다. 이중 임대료 인상에 따른 할인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8년 장기임대 특별공급물량은 총 공급물량의 5%이내인 각각 59가구와 30가구이다. 이와 함께 총 공급물량의 2%이내에 해당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23가구와 '동탄2 롯데캐슬' 12가구는 재능기부자에게 공급된다. 재능기부자의 경우 계약기간을 2년 또는 4년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신동탄 롯데캐슬'은 화성시 반월동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185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동탄2 롯데캐슬'은 동탄2신도시 A95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에 전용면적 74~84㎡ 총 612가구로 이뤄졌다.


두 단지의 견본주택(1522-0071)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에 이달 중 개관되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