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건설, 이달 '목동 롯데캐슬 마에스트로' 분양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9호선 역세권 단지…학군·학원가 근접해 교육여건 '우수'


롯데건설, 이달 '목동 롯데캐슬 마에스트로' 분양 목동롯데캐슬마에스트로 투시도(자료:롯데건설)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은 이달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공급하는 '목동 롯데캐슬 마에스트로'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목동 롯데캐슬 마에스트로는 지하 3층~지상 14층 6개동 전용면적 59~101㎡ 총 410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272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155가구, 84㎡ 111가구, 101㎡C 6가구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평형비율이 98%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다.

이 단지는 주택재개발지역으로 새로운 브랜드이미지(BI)가 적용된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로 탈바꿈한다. 우선 지하철 9호선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9호선 등촌역과 급행정거장 염창역이 위치해 여의도와 강남까지 18분내에 도착 가능하다. 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월드컵대교(2020년 예정) 등 주요 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양동중, 대일고, 영일고, 강서고 등이 위치하고 있고 목동 학원가와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목3동 시장, 목2동 시장 등 대형전통시장과 목동의 대규모 쇼핑시설이 있어 생활 편의성도 높고 단지와 인접해 약 2000㎡ 규모의 근린공원이 있어 환경이 쾌적하다.


또 층간소음 저감 설계를 통해 세대간의 다양한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였다. 지하층에는 세대당 1개소의 세대창고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캐슬리안 센터의 컬처존에는 어린이집, 키즈까페, 작은도서관, 독서실이 구성되며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클럽 등이 들어선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목동은 신규 공급이 없었던 만큼 새 아파트를 찾는 대기 수요가 풍부할 것"이라며 "목동 롯데캐슬 마에스트로는 14년만의 분양과 함께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 최고의 주거환경을 갖춰 이번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견본 주택은 6호선·경의중앙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인근(서울시 은평구 증산동 223-6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