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죤, 한국브랜드파워 섬유유연제 부문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2004년부터 13년 연속 섬유유연제부문 1위

피죤, 한국브랜드파워 섬유유연제 부문 1위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종합생활용품기업 피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섬유유연제 부문 1등 브랜드에 13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 지수화 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로열티) 파워를 측정해 발표하는 평가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피죤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한 총점 1000점 중 678.2점을 획득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섬유유연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로 피죤을 선택했을 뿐만 아니라 보조인지도는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 수준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피죤은 국내 최초로 생활용품시장에 섬유유연제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피죤은 곧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앞세워 국내 생활용품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조사는 소비재 81개, 내구재 45개, 서비스재 83개로 총 209개 산업군에 대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2016년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1500명의 소비자와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로 진행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