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문자 서비스 앱 '여름'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SKT, 문자 서비스 앱 '여름'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
AD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SK텔레콤은 문자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만든 애플리케이션(앱) '여름'의 다운로드 횟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여름은 카드나 택배, 인증 등과 관련된 문자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월별 신용카드 사용 금액을 합산하거나, 택배 배송 현황 조회 등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등 문자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해 8월 출시된 문자 서비스 고도화 앱이다.


또 스팸·스미싱 위험도 정보 등을 제공하는 안심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제공하면서 100만 다운로드 및 문자 수·발신 건수도 4월 기준으로 2억건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맞아 ▲분류 기능 확대 ▲안심 기능 강화 ▲개인화 기능 고도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분류 기능은 기존 카드사별로 사용 금액을 집계해 보여주던 것에서 한 발 나아가 동일 카드사에서 법인카드, 개인카드 등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카드별로 사용 금액 집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카드와 택배, 인증, 쇼핑정보, 스팸으로 구분되던 기본 제공 분류함에 추가해 이미지를 포함하는 문자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메시지 등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도 추가됐다.


안심기능은 기존의 스팸·스미싱 알림에 더해 보통 문자로 시작되는 온라인 중고거래에서의 사기 방지를 위해 사기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인 더치트와 협력해 사기 거래 의심번호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추가했다.


여름 사용자들은 사기 거래 의심번호로부터 온 문자에 대해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번호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거래처나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스케줄 확인 등 업무용으로 문자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내게 문자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문자 서비스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개발된 여름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에 걸맞게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삼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문자 서비스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진화·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