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는 보호받고 놀 권리가 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보건복지부, '2016 아동권리헌장' 선포

"우리는 보호받고 놀 권리가 있다" ▲아동권리헌장.[자료제공=복지부]
AD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우리는 보호받고 놀 권리가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제94회 어린이날을 앞두고 2일 오후 3시 서울 교보빌딩에서 '2016년 어린이주간 및 아동 권리 헌장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에 선포된 아동권리헌장에는 총 아홉 개 조항을 담았다. 보호받고, 놀고, 학대당하지 않으며, 교육받을 권리 등이 포함돼 있다.


아동 권리 헌장 제정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약속'을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이주간을 시작으로 아동 권리 헌장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예정이다. 아동 권리 헌장은 아동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알고 지킬 수 있고 어른도 아동의 권리를 이해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약속이다.


전문과 9개 조항으로 이뤄진 아동 권리 헌장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조항들을 함축적으로 모아 간결하게 정리했다. 아동들이 겪고 있는 위기에 주목해 학대 등으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놀 권리, 표현의 자유와 참여, 상상과 도전, 창의적 활동 등을 비중 있게 다뤘다.


방문규 복지부 차관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아동 권리를 직접 이야기하고 어른들도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도록 국민 모두가 약속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