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북부소방서, OB맥주 직원 소방안전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광주시 북부소방서, OB맥주 직원 소방안전교육 실시 광주시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28일 오후 북구 일곡동에 위치한 OB맥주 광주공장을 방문하여 직원 및 관계자 7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AD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고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28일 오후 북구 일곡동에 위치한 OB맥주 광주공장을 방문하여 직원 및 관계자 7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소ㆍ소ㆍ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및 소방안전매뉴얼을 통한 교육을 실시해 화재 등 안전사고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들은 "개인별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화재 또는 응급환자 발생 시 내 가족과 동료는 내가 지킨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화재 및 응급상황에 대해서 좀 더 현실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국민 누구나 화재나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