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힐스테이트 평택 2차' 삶의 질 업그레이드하는 조경 특화 아파트

시계아이콘01분 3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힐스테이트 평택 2차' 삶의 질 업그레이드하는 조경 특화 아파트 평택 힐스테이트 2차 조경
AD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수요자들이 주택을 선택할 때 조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과거, 아파트 조경의 경우 의례적인 서비스였으나, 쾌적성에 대한 실수요자 요구가 커지면서 건설사들은 전체 부지의 절반 이상을 녹지공간으로 조성하는가 하면, 수목을 단지 곳곳에 배치하는 등 보다 차별된 조경 환경 꾸미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경시설을 잘 갖춘 아파트는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아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은 “요즘 현대인들이 주거환경을 중요시 하면서, 건설사들이 아파트 단지 내 녹색환경을 조성해 한 단계 진화된 친환경 프리미엄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조경아파트는 프리미엄과 주거환경 모두를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에게 단연 인기”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경기 평택시 세교지구 2-1블록에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단지 중앙의 잔디마당과 단지중앙커뮤니티 공간을 중심가로와 연계한 순환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공간을 이어주는 왕벚나무 가로수길, 수변공원과 중앙광장 등의 조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단지를 둘러싼 건강산책로(1,2단지 연결 약 1.4km),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교통안전 교육놀이터와 친환경 테마 놀이터도 들어설 계획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클럽하우스 및 날씨 상관 없이 여유로운 운동이 가능한 휘트니스센터 G.X공간, 탁구장, 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자녀를 둔 입주민들이 추위나 무더위 속에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등하교 및 등하원 할 수 있는 통학버스 승,하차 공간 키즈스테이션을 따로 마련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 분양 관계자는 “세교지구 2-1블록의 좋은 입지만큼 조경, 커뮤니티시설을 특화시켜 입주민의 편의성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조명,가스,난방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에너지사용량 확인은 물론 보안설정도 가능해 주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 특장점은 틈새면적을 극대화한 설계로 중형과 다름없는 실사용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A,B,C 3개 타입으로 나뉘는 전용면적 64㎡는 침실 3개,욕실 2개로 신혼부부 생활편의에 맞춰 설계됐다. 64㎡는 소형면적에도 불과하고 안방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공존해 있으며, 부부욕실에는 샤워부스까지 갖춰져 있다. 전용면적 73㎡는 A,B 2개 타입으로 A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주부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이 돋보이며, B타입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복도형 워크인 수납공간이 눈에 띈다. 또한 전용면적 84㎡는 4베이,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온전한 '방' 구실을 할 수 있는 넉넉한 침실이 4개나 된다.


단지 주변에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가까운 곳에 KTX 지제역이 위치하고 있어 상주하는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지제역, 평택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8월에 평택~수서 간 SRT 지제역(가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20분대로 예상된다. 교육시설로는 세교중, 평택여고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초등학교도 신설될 계획이다.


AD

한편, 단지는 타입별로 △64㎡ 323가구 △73㎡ 441가구 △84㎡ 632가구 △101㎡ 47가구로 구성되며, 중소형 평형이 97%를 차지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현장 인근인 평택시 세교동 14-4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