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스에너지 자회사, 태양광 투자상품 성공적 판매 완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태양광 전문 기업 에스에너지의 자회사 에스파워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개인 투자자 대상 태양광 투자 상품이 완판됐다.


에스파워는 P2P 대출 업체 8퍼센트와 지난 27일 진행한 태양광 투자 상품을 3시간 22분만에 판매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총 투자 인원은 368명으로, 1인당 평균 투자액은 약 27만 원이다.

에스파워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의 태양광 투자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예상보다 뜨거워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이번 상품 판매를 계기로 태양광 발전 산업의 미래 가치와 에스파워의 비전을 많이 알릴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자체 보유 중인 태양광 발전소의 수익을 투자자들과 함께 나눔으로써 공유경제 기반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스파워는 오는 9월까지 매월 1회 각 1억 원씩 총 5회 추가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총 투자 모집액은 6억 원으로 만기는 1년이며, 이자율은 6%다.

한편, 에스파워는 모기업 에스에너지로부터 2014년 분할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태양광 IPP발전사업 ▲주택용 태양광 대여 사업 ▲O&M(유지보수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